2025년, 정부는 연매출 3억 이하 소상공인 대상으로 ‘부담경감 크레딧’ 사업을 발표했습니다. 부담경감 크레딧 사업은 고정비 부담이 큰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, 50만 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 아직 구체적인 신청 날짜와 방법은 공고되지 않았지만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공지가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.
▶그래서 관련 사이트에 정기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◀
지원 대상 및 내용
· 지원대상 : 연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 311.1만 명
· 지원내용 : 최대 50만 원크레딧 제공 (공과금, 보험료 등 고정비용 완화 목적)
→ 이 사업은 직접적인 유동성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자금 흐름을 원활히 하고,하고, 생존을 위한 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.
※ 관련 뉴스 보기
소상공인을 위한 이외의 지원 정책
◈ 전통시장 매출 확대!‘상생페이백’ 도입
정부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제도인 "상생페이백"을 새롭게 시행합니다. 이는 소비자가 전년 대비 소비를 늘릴 경우, 그 증가분의 20%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.
· 사업예산 : 1.37조 원
· 지원조건(안) : 2024년 월평균 대비 2025년 하반기 특정 월 소비 증가분
· 환급한도 : 1인당 월 10만 원한도
→ 이는 소비 촉진 효과뿐 아니라,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도 직접적인 기여를 할 수 있어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.
◈ 중·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‘비즈플러스카드’ 발급
단기 운영자금 확보가 어려운 신용점수 595~839점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1,000만 원 한도의 구매 전용 신용카드인 "소상공인 비즈플러스카드"도 신설되었습니다.
· 지원대상 : 신용점수 595~839점 소상공인 약 7만 명
· 카드 한도 : 최대 1,000만 원
· 혜택 : 무이자 6개월 할부, 보증비율 90%
→ 이로써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·저신용자도 금융 사각지대에서 벗어나 자금 확보가 가능해집니다.
결론 :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혜택을 꼭 받으세요.
이번에 발표된 소상공인 지원정책은 실제로 사업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 및 소규모 창업자에게 매우 유용한 기회입니다.
자격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, 신청 기간이 열리면 빠르게 준비해 정부의 실질적 지원 혜택을 꼭 받으세요!